소셜미디어 VS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정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을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라고합니다. 여기서 소셜 미디어라는 용어는 사용자가 메시지, 이야기, 이미지, 오디오 등을 그들과 연결된 사람들에게 직접 공유 할 수있는 플랫폼 일뿐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제품, 서비스, 브랜드 및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전자 채널, 특히 인터넷을 사용하는 마케팅 형식을 의미합니다.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방식에는 컨텐츠 마케팅, 컨텐츠 자동화,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마케팅, 전자 상거래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비 인터넷 기반 방법은 라디오, 텔레비전, SMS, MMS 등을 통한 마케팅을 포함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차이점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늘리고 고객 참여를 늘리는 마케팅 유형입니다. 반면에 디지털 마케팅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 도달을 높이기 위해 사용 가능한 모든 비용 효율적인 전자 채널을 사용하는 최신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도달 범위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의 경계에 국한되며 인터넷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 기반 플랫폼에만 의존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도 수행 할 수 있으므로 도달 범위가 비교적 넓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는 콘텐츠가 왕으로 간주되므로 콘텐츠가 좋을수록 고객 참여가 많아집니다. 반면에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배너를 중심으로 고객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서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반대로 디지털 마케팅은 TV, 라디오, 모바일 앱, 전자 메일 광고, 검색 광고 등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사용하여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에 광고되는 제품의 속도를 비교해 보면 도달 범위가 빨라지면서 소셜 미디어가 분명히 승리 할 것입니다. 이것은 유사, 공유, 의견 및 상태의 형태로 사용자의 적극적인 반응으로 인해 수초 내에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 할 수있게 해주고 디지털 미디어가 더 느려지 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