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의 1주 평균 소셜 미디어 사용 시간은 무려 69시간입니다.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게시하고 소비하는 데 1주일 동안 거의 70시간 이상을 소비한다는 의미입니다.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으로 시작
-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 매출 증대
- 고객 서비스 개선
- 브랜드 호감도 및 충성도 구축
- 전문 네트워크 성장
잠재고객에 관해 최대한 자세하게 분석하면 잠재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플랫폼, 참여하는 콘텐츠 유형, 온라인 접속 시간대 등을 파악하는 데 좋습니다.
잠재고객 파악방법
설문조사나 게시물 댓글 섹션을 활용해 잠재고객에게 그들 자신에 대해 물어보고 그들이 무엇을 기대하는지 알아보세요.
소셜 미디어 인사이트 활용.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분석 데이터를 이용해 잠재고객의 연령대, 성별 위치와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 확인. 잠재고객이 비슷한 다른 브랜드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가장 반응이 좋으며, 사용자들의 반응이 어떤지 알아보세요.
2. 적합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선택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브랜드 입지를 확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적절한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 예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교육적인 정적 콘텐츠나 영상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브랜드에게 이상적입니다.
○페이스북 : Facebook은 월간 활성 사용자가 30억 명이 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3. 고령층을 공략하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이지만, 25~34세의 사용자도 많습니다.
○틱톡 : 사용자들의 활발한 참여와 새로운 콘텐츠 탐구에 대해 개방적인 게 특징입니다. 제품 검색에 자주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기에 TikTok 사용자들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콘텐츠와 스폰서 영상 시청을 즐깁니다.
○핀터레스트 : Pinterest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5억 명이 조금 넘으며5,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소셜 플랫폼은 아닙니다. 하지만 독특한 잠재고객층과 사용 동기가 특징인 Pinteres는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LINKEDLN : 소셜 미디어 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플랫폼은 아닐 수 있지만, LinkedIn은 특히 B2B 마케팅에 있어 다른 전문가 및 잠재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채널입니다.